쯔양, 전 남친 폭행·협박 폭로 후 강력 법적 대응 예고 법적 대응 이유와 상황

2024. 7. 15. 15:36우리들의 소식

반응형
반응형

쯔양, 전 남친 폭행·협박 폭로 후 강력 법적 대응 예고

법적 대응 이유와 상황

2차 피해와 고소 이유


유명 유튜버 쯔양(박정원, 27)이 전 남자친구로부터 폭행, 협박, 금전 갈취 등을 당했다고 폭로한 가운데, 쯔양 측이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혔습니다. 쯔양의 법률대리인인 태연법률사무소 변호사 김태연, 김기백은 15일 입장문을 통해 사건의 경위와 법적 대응의 이유를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일부 유튜버들이 쯔양의 과거를 빌미로 돈을 뜯어낸 정황이 담긴 충격적인 통화 녹취를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쯔양이 대학 휴학 중 만난 전 남자친구이자 소속사 대표인 A씨로부터 불법 촬영 동영상 유포 협박과 지속적인 폭행을 당해왔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쯔양은 A씨의 협박으로 술집에서 일해야 했으며, A씨에게 받지 못한 정산금만 40억 원 이상이라고 주장해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쯔양 측은 "이번 공갈 사건이 발생할 당시 쯔양은 이미 여러 사건에 휘말려 심신이 매우 피폐해진 상태였다"고 밝혔습니다. "그로 인해 쯔양은 유튜버들의 금원 갈취 행위에 대응할 여력조차 없었으며, 조용히 홀로 피해를 감당하려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쯔양은 철저히 '을'의 입장에 놓여 사생활 폭로를 빌미로 교묘한 방식으로 협박하는 유튜버들의 눈치를 볼 수밖에 없었고, 결국 원치 않는 내용의 계약서까지 작성해야 했습니다.

이후 쯔양의 일부 사건이 공론화되면서 2차 피해가 발생하기 시작했고, 허위 사실을 당당하게 이야기하는 자들도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쯔양 측은 이번 공갈 사건에 관여한 인물이 쯔양 및 관계자, A씨 유가족 등에 대한 억측을 조장하고, 사건의 본질을 흐리려고 하고 있다는 충격적인 주장을 내놨습니다. 또한, 제2, 제3의 쯔양이 발생할 것을 우려해 깊은 고민 끝에 고소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쯔양을 피해자로 기재한 고발장은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 제3부에 배당된 상태입니다. 유튜버 구제역, 유튜버 주작 감별사, 범죄 연구소 운영자 및 익명의 협박자에 대한 추가 고소장도 제출할 예정입니다. 쯔양 측은 "쯔양의 법률대리인을 사칭하며, 쯔양이 구제역에게 공갈을 당한 것이 아니라는 취지로 허위 내용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자가 있음을 확인했다"며 "이는 전혀 진실한 사실이 아니다"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최근 쯔양 측에 추가 공갈 행위를 시도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쯔양 측은 이번 사건을 통해 쯔양 및 관계자의 피해를 회복하기 위한 법적 조치를 강력하게 이행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쯔양을 비롯한 소속사 및 관계자의 행보를 지켜보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극적이고 과장된 표현을 자제해달라는 당부의 말도 덧붙였습니다.

쯔양 측은 이번 고소를 결정하게 된 배경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쯔양은 이미 여러 사건에 휘말려 심신이 매우 피폐해진 상태였고, 유튜버들의 금전 갈취 행위에 대응할 여력조차 없었습니다. 사생활 폭로를 빌미로 협박하는 유튜버들의 눈치를 보며 그들의 비위를 맞출 수밖에 없었고, 결국 원치 않는 내용의 계약서까지 작성해야 했습니다.

이후 쯔양의 일부 사건이 공론화되면서 2차 피해가 발생하기 시작했고, 허위 사실을 당당하게 이야기하는 자들도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쯔양 측은 깊은 고민 끝에 고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쯔양 및 관계자, A씨 유가족 등에 대한 억측을 조장하는 자가 있었고, 사건의 본질을 흐리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 점, 쯔양의 피해가 사회적 관심사가 되어 더 이상 쯔양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게 된 점, 가해자들이 쯔양이 법적 조치를 쉽게 하지 못하는 점을 악용한 점, 본 사건을 그냥 넘어가면 제2, 제3의 쯔양이 발생할 것이라는 점 등을 고려하여 고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쯔양을 피해자로 기재한 고발장은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 제3부에 배당된 상황이며, 추가 고소장도 제출할 예정입니다. 쯔양 측은 이번 사건을 통해 쯔양 및 관계자의 피해를 회복하기 위한 법적 조치를 강력하게 이행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쯔양의 법률대리인을 사칭하며 허위 내용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자가 있음을 확인했다며, 이는 전혀 진실한 사실이 아니라고 경고했습니다.

쯔양 측은 이번 사건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음에 따라 쯔양을 비롯한 소속사 및 관계자의 행보를 지켜보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극적이고 과장된 표현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사건의 핵심을 정확히 알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쯔양을 비롯한 관계자들 모두의 협의 하에 최소 범위에서 공개한 자료와 입장 표명을 바탕으로 사건의 본질을 왜곡하거나 과장하지 말아달라는 부탁도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쯔양 측은 이번 사건 고소를 포함한 현재까지 및 향후의 진행 방향은 오로지 쯔양의 권리 구제 및 피해 회복을 위한 것일 뿐, 다른 개인 혹은 단체 등과의 대립을 의도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본 사건을 특정 집단 간의 대립 혹은 사회적 갈등을 조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지 말아달라는 간곡한 부탁도 덧붙였습니다.

쯔양 측은 앞으로 어떠한 협박, 공갈에 대해서도 강력한 법적 조치를 이행할 것이며, 쯔양 및 모든 관계자에 대한 과도한 허위 사실 유포 혹은 모욕 등의 도를 넘은 행위들에 대해서도 선처 없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임을 강조했습니다.

반응형